2008년 2월 15일 금요일

최근 하고 있는 작당

최근 하고 있는 작당이다.
Rich Widget 이라는 물건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오픈마루 스투디오와 같이 기업프로젝트로 JME 3D Widget 프로젝트를 하였다. 퍼펑
학생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풀타임으로 이 일만 하는 회사원과는 당연히 퍼포먼스가 달라질 수 밖에 없겠지만... 여하간 2년이고 3년이고 계속 끌고갔으면 하는 프로젝트이다.

(open source project 입니다.)

----
JME를 사용하여 Widget 만들기.

I. 프로젝트명
OpenSource JME(Java Monkey Engine)을 통한 3D Widget 플랫폼과 Applet 기반 Widget 제작

II. 프로젝트 개요
대부분의 widget은 python, Javascript, HTML, Ajax, Rss 등을 이용하여 가볍게 웹상에서 또는 플랫폼으로 데스크탑/툴바 상에서 구동되는 Application 이다.
툴바 기반으로 데스크탑 상에서, 또는 웹상에서 구동되는 Java Applet을 구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하되, 일반적인 Widget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 할 수 있도록 JME 기반 3D로 구현되어 동작하는 Widget의 동작 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II. 프로젝트 설명
Multi Platform 지원을 위하여 Toolbar는 Java로 제작하고, Widget들은 Java Applet 형태로 배포, 실행된다.
이 Widget들은 Web 상에서, Desktop의 Toolbar로 쉽게 다운로드, 배포가 가능하여야 한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툴바와 Widget 제작을 위해 별도의 Api 나 SDK를 가질 필요 없이 Java SDK를 이용하며, Java Web Start 와
JNLP를 이용하여 Widget 으로 쓰일 Applet의 등록, 배포, 실행 프로세스를 활용한다.
Widget 으로 쓰일 Applet은 JME를 이용하여 3D Contents가 포함되여야 한다.
(벤치마크 : www.google.com/webmasters/gadgets/, desktop.google.com/plugins/)

IV. 참고 사이트
http://java.sun.com/products/javawebstart/download-spec.html
http://java.sun.com/developer/technicalArticles/Programming/jnlp/
http://www.jmonkeyengin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