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7일 목요일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

http://www.microsoft.com/express/product/default.aspx

MS 가 DataBase, 개발툴들의 Express Edition 들을 뿌려온지도 어언 몇년째... 사실 간단한 개발하는 사람들은 굳이 구매할 필요 없이 Express Edition 으로도 충분하다.

MS-SQL server 도 Express Edition 으로 제공되는데 이정도 고급 DBMS 를 무료로 쓴다는 건 행복이다. 게다가 설치 시 MSDN 도 설치되고 이정도면 좋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

VS2008 Express Edition 에는 Visual Basic, Visual C++, Visual C#, Visual Web Developer 들이 있다.

아직 모두 한글화 되지는 않은 상태.

한글화까지 깔끔하게 되어 있는 Visual Studio 2005 버전은 http://www.microsoft.com/korea/msdn/vstudio/express/ 에서 살펴볼 수 있다. Visual J# 은 아직 2005 에서만 존재하고 2008 Edition 에는 아직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가장 선호하기로는 cygwin 에 gcc 랑 gdb 깔고 screen 깔고 vim 으로 코딩하는 거긴 하지만, 나잇살은 한해 두해 처먹어 가는데 이제는 언어 문법도 가물가물해가는 와중인지라, 더 망가지기는 싫어서 개발툴 깔고 하다못해 도움말 자습서라도 읽어보는 중이다.

;-)  오래 가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