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글

2020 데이터 챌린지 (게임보안 트랙) 관련 소고

게임봇 데이터 챌린지를 몇년째 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배포 후 Accuracy, Precision, Recall, F1 스코어만으로 상을 주는게 아니라, 굳이 본선과정에서 팀별 발표 및 Q&A 세션을 두어서 검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약간 부연설...

2008년 2월 10일 일요일

게릴라 전술

적이 전진하면 우리는 후퇴한다.

적이 야영을 하면 우리는 기습을 감행한다.

적이 피로를 느끼면 우리는 공격한다.

적이 후퇴하면 우리는 추격한다.



- 모택동

2001 년도 대학원 때 유승삼 교수님이 KAIST 에 방문교수로 와 계시던 시절, 유승삼 교수님 과목 '벤쳐 마케팅' 과목을 배웠다. 그 때 마케팅 전쟁이라는 책 중간쯤에 삽입되었던 문구.

마케팅 전쟁, crossing the chasm, inside the tornado, gorilla game, positioning, re-positioning 과 같은 -_- 한학기에 했다고는 믿기기 어려운 살인적인 진도 -ㅁ-

하지만 이 학기 동안에 배운 모든 것들이 사업하는데 정말 주옥같은 힘이 되었다.

2002-08-08 .21:22 조회수 : 14 (http://q.freechal.com/cenda/3_1_9429602)

댓글 2개:

  1. 김휘강 박사
    내 강의가 도움이 되었다니 보람이 됩니다, 박사 과정과 사업을 하며 매주 토요일 열의를 가지고 토요일 아침 강의 빠짐 없이 들어 주어서 고맙습니다.
    기억에 남는 학생이었습니다,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2. 교수님께서 몸소 글을 남겨주실 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너무 영광입니다.

    교수님 수업 덕분에 제품을 검토할 때에나 기획을 할 때에도 우리가 기획하는 보안서비스가 고객 마인드에는 어떻게 각인될까 늘 고민하는 자세를 갖게되었습니다.

    더 많은 가르침 받고 싶었는데 한학기 밖에 수업을 듣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더욱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