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25일 월요일

24: Operation Nightfall

http://24.wikia.com/wiki/24:_Nightfall

24 시즌1 이전의 이야기. 코소보에 Jack Bauer 가 투입되었던 바로 그 작전.

이 작전은 season 1 의 발단이 되기도 했다. 이 작전은 David Palmer (당시 국방 담당 상원의원) 에 의해 승인되었고, 이로 인해 Jack Bauer, David Palmer 모두 Drazen 의 원한을 사서 season 1 내내 David Palmer 는 암살위협에, Jack Bauer 는 딸 납치에 부인 납치에 여러모로 피눈물을 흘린다. (결국 소중한 부인을 잃게 된다.)

Washington, D.C.
Langley, Virginia
Belgrade, Serbia
Delta Strike team

이 작전에서 Stephen Saunders 는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었고, Saunders 를 적지에 남겨둔 채 델타포스팀은 철수하게 된다. Saunders 는 Kosovo 경찰에 잡혀 갖은 고문을 받고 고생하게 된다. 이 작전으로 인해 원한에 원한을 낳아, 이때 투입되었던 한때 SAS 요원 (그 전에는 MI6 에 근무한) Stephen Saunders 가 season 3 에서 미국과 Jack Bauer 를 상대로 처절한 복수극을 펼치게 된다.

이 아저씨가 의외로 잔혹해서, CTU 지부장이던 Ryan Chapelle 의 시체를 요구하고 Ryan Chapelle 은 쓸쓸히 국가를 위해 생명을 내놓게 된다. 처형당하는 그 scene 은 너무 처연했다.

** 참고로 주요 장면전환에서, 그리고 매 시간 끝에 24 에서 터쿵~터쿵 하면서 울리는 그 시계가 극적으로 정말 처연한 장면일 때에는 tick 소리 없이 흘러만 가는데 이를 silent clock 이라고 지칭하기도 한다. 이 silent clock 은 그 긴 시리즈 동안 몇번 손에 꼽힐 정도로만 이용되었다. (http://24.wikia.com/wiki/Silent_clock)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