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shop 이름은 EGG (Exploration on Games and Gamers) 으로 지었고, SocInfo 2014 에 제안서를 내어 SocInfo 2014 conference (http://socinfo2014.org) 의 워크샵으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EGG 2014 워크샵 홈페이지는 http://egg2014.url.ph 입니다. 그리고 정말 좋은 PC member 들을 모셨고, 또 각국에서 투고를 받아서 워크샵까지 아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워크샵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egg2014.url.ph/EGG%202014%20Program.pdf)
저희 연구실 역시 "Generosity as Social Contagion in Virtual Game World" 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저희 논문은 (https://www.dropbox.com/home/egg2014/paper2)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정식 Proceeding 이 나오기 전까지 위 주소에서 한시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서울디지털포럼 2014 (http://www.seouldigitalforum.org/2014/en/frame.jsp?p=deepDive_en) 에서 게임의 긍정적인 면을 발굴하여 발표를 하였었는데, 이번 EGG 2014 에서는 조금 다른 분석방법을 이용해서 (contagion model) 게임내 이용자들이 선행을 받으면 다시 타인에게 선행을 베품을 관찰한 것을 정리하였습니다. 이 연구가 SDF 2014 발표에 이어, 온라인게임의 긍정적인 면을 밝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 데이터셋은 AION 데이터셋을 이용하였습니다. )
Date - Day 1: November 10th
Room 52101 (1st floor)
09:00~09:15
|
Welcome and opening remark
Jeremy Blackburn
|
09:15~09:35
|
Using Tangible Widgets for Tablet Games
Mads Bock, Martin Fisker, Kasper Fischer Topp and Martin Kraus |
09:35~09:50
(short)
|
Informal In-Game Help Practices in Massive Multiplayer Online Games
Paul Okopny, Ilya Musabirov and Daniel Alexandrov |
09:50~10:10
|
Generosity as Social Contagion in Virtual Game World
Jiyoung Woo, Byung Il Kwak, Jiyoun Lim and Huy Kang Kim |
10:10~10:30
|
Linguistic Analysis of Toxic Behavior in an Online Video Game
Haewoon Kwak and Jeremy Blackburn |
10:30~11:00
|
Coffee Break
|
11:00~11:20
|
Developing Game-Structure Sensitive Matchmaking System for Massive-
Multiplayer Online Games
Mateusz Myślak and Dominik Deja |
11:20~11:35
(short)
|
Social Network Analysis of High-Level Players in 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Game
Hyunsoo Park and Kyung-Joong Kim |
11:35~11:40
|
Closing remark
|
댓글 없음:
댓글 쓰기